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- JS 개념
- 리액트
- vs code 내 node
- intllij 내 Bean을 찾지 못해서 발생하는 오류
- 거북이 대포 게임
- 따라하며 배우는 노드 리액트 기본 강의
- ReactDOM.render is no longer supported in React 18. Use createRoot instead
- You are importing createRoot from "react-dom" which is not supported. You should instead import it from "react-dom/client"
- Python
- Concurrently
- react
- 타자 게임 만들기
- 웹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리액트
- 모던자바스크립트
- Spring-Framework
- props
- spring-boot
- googleColaboratory
- Colaboratory 글자 깨짐
- intellij
- 계산맞추기 게임
- DB Browser
- 자바스크립트
- node.js로 로그인하기
- react오류
- 인프런
- node.js 설치
- 노드에 리액트 추가하기
- 모두의 파이썬
- Do it 자바스크립트 + 제이쿼리 입문
- Today
- Total
프로그래밍 삽질 중
입출력 스트림 설명 및 예시 본문
입출력 스트림 : 선입선출 구조(순차적 접근), 객체, 기본단위(바이트byte)
- 몇 개를 제외한 단방향
- 파이프라인 구성가능(입력 여러 개 붙일 수 있고 출력 여러 개를 붙일 수 있음 : 다양하게 구성 가능)
* 스트림으로 끝남 : byte(바이트) 단위(8bit)
* 문자 스트림 : char(2bit)
입출력 스트림 사용
1) 스트림 열기
2) 스트림 처리
3) 스트림 닫기(중요)
InputStream과 OutputStream
- 각각 read()와 write()라는 추상 메소드 포함
- 이미지나 동영상 파일을 처리할 때 유용
바이트 기반 스트림
[InputSteam]
- void close() : 입력 스트림을 닫음
[OutputStream]
- void flush() : 출력하고 버퍼의 내용을 비움
- read()의 반환 값은 1byte이며 더이상 읽을 데이터가 없을 때는 -1 반환
-운영체제나 JVM은 표준출력장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려고 버퍼 사용
→ 버퍼를 비우기 위해 flush() 호출 필요
버퍼 유무 비교
- 버퍼 사용 : 1byte 단위로 입출력 이루어질 때 BufferedInputStream / BufferedOutputStream을 사용하면 편리하고 효율적
- BufferedInputStream : 원하는 자료를 1byte 단위로 읽는 read() 메소드 수행 시 시스템
내부적으로 버퍼를 이렇게 채워진 버퍼로 1byte로 읽어 전달(파일 입력으로 인한 성능 저하 최소화)
- BufferedOutputStream : 버퍼가 모두 채워지거나 close(), flush() 명령을 만나면 모든 내용을 하드 디스크 파일에 출력(출력 최소화, 효율 향상
[예시 1]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68
69
70
71
72
73
74
75
76
77
78
79
|
import java.io.BufferedInputStream;
import java.io.BufferedOutputStream;
import java.io.FileInputStream;
import java.io.FileOutputStream;
public class Buffer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long start, end, duration; //크기가 크므로 long타입
String org = "c:/Program Files (x86)/Internet Explorer/iexplore.exe";
String dst = "c:/temp/iexplore1.exe";
start = System.nanoTime();
BufferedInputStream bis = null; BufferedOutputStream bos = null;
FileInputStream fis = null; FileOutputStream fos = null;
try {
bis = new BufferedInputStream(new FileInputStream(org));
bos = new BufferedOutputStream(new FileOutputStream(dst));
while (bis.available() > 0) {
int b = bis.read();
bos.write(b);
}
bos.flush();
} catch (Exception e) {}
end = System.nanoTime();
duration = end - start;
System.out.println("버퍼를 사용한 경우 : " + duration);
start = System.nanoTime();
try {
fis = new FileInputStream(org); fos = new FileOutputStream(dst);
while(fis.available() > 0) {
int b = fis.read(); fos.write(b);
}
fos.flush();
} catch (Exception e) {}
end = System.nanoTime();
duration = end - start;
System.out.println("버퍼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: " + duration);
}
}
|
cs |
문자 기반 스트림
- reader/writer
_ InputStreamReader(바이트를 읽어 문자로 인코딩) / OutputStreamWriter(문자를 바이트로 디코딩하여 출력)
- Reader : int read() -> 1개의 문자를 읽음
- Writer : void write() -> 값을 변환해서 읽음
파일 리더(FileReader)
- 시스템에 있는 모든 문자 파일을 읽거나 파일에 쓸 수 있는 기능을 제공
- 파일 내용을 읽어서 콘솔에 출력
[복습!]
StringTokenizer
- StringTokenizer(String str) // str문자열을 자르기 위한 토크나이저 객체 생성
-> 기준을 기입하지 않아도 스페이스바 기준으로 문자열 자름
- StringTokenizer(String str, String split) //str문자열을 자르기 위한 토크나이저 객체 생성
'과거 프로그래밍 자료들 > 자바(Java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서버 문제] 웹페이지를 불러오고 html 파일로 저장하기 (0) | 2021.03.15 |
---|---|
서버와 클라이언트 설명 및 예시(1) - InetAddress 위주 (0) | 2021.03.11 |
쓰레드(Thread) 설명 및 문제 (0) | 2021.03.09 |
컬렉션 프레임워크 (1) ArrayList 설명 및 문제 (0) | 2021.03.09 |
(3)HashMap<K, V> 설명 및 문제 (0) | 2021.03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