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블로그 이전합니다(티스토리 => velog)
평부
2022. 10. 19. 12:55
이번 카카오 화재로 인해 왜 개인 도메인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알게 되었습니다.
하지만 전, 확실히 기업단위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의 장점들을 포기할 수 없어 다른 대체 블로그로 이전합니다.
이전에 작성한 티스토리 글들은 계속 유지될 것이며 새로 옮기는 곳은 velog라는 곳입니다.
(옮기는 블로그 주소 : https://velog.io/@131ryuji)
* 바밤바라고 지은 건... 제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입니다.
옮기는 첫 번째 이유
→ 그간 개발 관련 글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 티스토리 다음으로 velog였기 때문입니다.
옮기는 두 번째 이유
→ 그간 티스토리에 옮겼던 글은 그저 코드를 복사하고 올리는 용도로만 사용했던 것 같았습니다.
이번에 옮기는 곳에선 단 한 개의 포스팅을 올릴 때도 고민하고 공부하고 올리고 싶었습니다.
옮기는 세 번째 이유
→ 카테고리가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글을 보기 편합니다. 시리즈로 만들어서 별도로 볼 수 있고 태그가 아래에 있는 티스토리와 달리 위에 있어 찾기 편했습니다. 또한 전체화면 기준으로 왼쪽은 편집 글, 오른쪽은 발행예상 글을 볼 수 있어 수정이 용이합니다(화면 크기가 줄어들 경우 편집 글만 보입니다)
(물론 단점이 없는 건 아닙니다.. <> 이런 식으로 쓸 때 html 태그로 인식해 <span>을 쓰면 공백이 나온다던지,
띄어쓰기를 편집 중에 넣어도 최종 화면엔 제대로 각 문단마다 띄어쓰기가 안 되어 적용된다던지 하는 문제는 있습니다.)
어느 곳에 글을 쓰던, 늘 고민하고 꾸준한 사람이 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